본문 바로가기
건강

암에 걸리면 나타나는 전조증상, 암의 징후

by life-story 2023. 3. 2.
반응형

▶▶ 암에 걸리면 나타나는 전조증상, 암의 징후에 대해 알아보자

암은 신체의 비정상적인 세포의 통제되지 않은 성장과 확산을 특징으로 하는 질병의 집단이다. 각 암의 유형은 고유한 증상을 가지고 있지만, 질병의 존재를 나타낼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암 징후는 다음과 같다


1. 설명할 수 없는 체중 감소

뚜렷한 이유 없이 체중이 줄고 있다면 암의 징후일 수 있다. 암세포가 체내 에너지를 많이 소모해 갑작스럽고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. 10파운드 이상의 체중 감량은 특히 식단이나 운동의 변화 없이 빠르게 발생하는 경우 우려의 원인이 될 수 있다.


2.피로

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도 피곤함과 무기력함을 느끼는 것은 암의 징후일 수 있다. 암세포는 피로와 허약을 유발하는 물질을 몸 안으로 방출할 수 있다. 휴식이나 수면으로도 나아지지 않는 지속적인 피로감을 경험하고 있다면 의사와 상의해 볼 가치가 있을 수 있다.


3. 통증

특정 부위의 통증이 사라지지 않거나 시간이 지나도 악화되는 것은 암의 징후일 수 있다. 암의 종류에 따라 통증이 지속될 수도 있고 왔다 갔다 할 수도 있다. 예를 들어, 지속적인 두통은 뇌종양의 징후일 수 있고, 반면에 뼈의 통증은 뼈암의 징후일 수 있다.
 

4. 피부의 변화

새로운 점의 출현이나 피부의 성장과 같은 피부의 변화는 피부암의 징후가 될 수 있다. 기존 두더지의 색, 모양, 크기의 변화는 암의 존재를 나타낼 수도 있다. 암의 징후일 수 있는 피부의 다른 변화로는 피부나 눈의 황달, 피부의 검게 변하거나 가려움 또는 과도한 모발 성장을 포함한다.


5. 장 또는 방광 습관의 변화

설사나 변비, 소변이나 대변에 피가 나는 등 장이나 방광 습관에 지속적인 변화가 생긴다면 암의 징후일 수 있다. 이러한 변화는 암세포가 장이나 방광을 방해하거나, 장이나 방광 기능에 영향을 미치는 암세포에 의한 물질의 방출 때문일 수 있다.
 

6. 삼키는 것의 어려움

만약 여러분이 삼키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삼키면서 통증이나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, 그것은 식도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. 이런 종류의 암은 식도가 좁아져 음식과 액체가 통과하기 어려워질 수 있다.


7. 지속적인 기침

기침이 멈추지 않는 지속적인 기침은 폐암의 징후일 수 있다. 폐암의 다른 증상으로는 호흡곤란, 가슴통증, 헉헉거림이 포함될 수 있다.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증상을 겪고 있다면,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
8. 월경 주기의 변화

만약 당신이 더 무겁거나 더 길어지는 등의 생리 주기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면, 그것은 자궁이나 난소암의 징후일 수 있다. 이러한 종류의 암의 다른 증상으로는 복통, 팽만감, 그리고 빨리 포만감을 느끼는 것이 포함될 수 있다.


9. 덩어리 또는 성장

몸의 크기, 모양 또는 질감이 증가하거나 변화하는 덩어리나 성장은 암의 징후일 수 있다. 이러한 성장은 피부에서 보이거나 피부 아래에서 느낄 수 있으며, 고통스럽거나 그렇지 않을 수 있다. 특이한 덩어리나 성장을 의사가 평가하는 것이 중요하다.

이러한 증상은 다른 질환에 의해서도 발생할 수 있으므로, 이러한 증상이나 증상이 있다면 반드시 의사와 상담해야 한다는 것을 기억하는 것이 중요하다. 암의 조기 발견과 치료는 성공적인 치료와 회복의 기회를 크게 증가시킬 수 있다.
 

암 예방에 좋은 음식 바로가기  ☞

 

 

반응형

댓글